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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제네시스에 이어 LF소나타도 IIHS(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충돌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가장 높은 안전등급인 TOP SAFETY PICK+을 받긴 했지만, 신형 제네시스가 해낸 전항목 만점이라는 쾌거는 이루지 못했습니다.
역시 문제는 스몰오버랩테스트였는데요.
현대차 내부 테스트 결과 Good을 받을 것이라 자신했지만, IIHS결과는 한단계 낮은 Acceptable이었습니다.
자세한 평가 내역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표와 같이 LF소나타는 머리와 목의 상해 위험성과 충돌시 더미의 움직임이라는 2가지 항목에서 Acceptable을 받았는데요.
구체적인 평가내용을 살펴보면, (초고장력강판 덕인지 몰라도) 전반적으로 충돌시 차체의 승객석 구조는 잘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정면 및 측면 에어백은 잘 터져주었고요.
하지만, 안전벨트가 운전자를 잘 잡아주지 못해 차량구조물에 부딪쳐 머리와 목 등에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차량 충돌시 승객 안전을 위해서는 안전벨트가 무엇보다 우선이라는 교훈을 여기서도 얻을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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