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와이

세계적인 해변 와이키키가 늘 깨끗했던 이유

오토앤모터 2011. 5. 6. 06:03
반응형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은 역시 와이키키겠죠?
사실 와이키키가 하와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와이키키에서 차를 몰고 조금만 가면, 좀 더 한적하면서도 좀 더 아름답고, 좀 더 투명한 그림같은 해변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서퍼들의 낭만 노스쇼어

하와이에서 무지개는 쉽게 만날 수 있었다.

한적하고 맑았던 카일루아 비치

관광객보다 현지인이 많았던 카일루아

스노클링의 묘미 하나우마 베이

하나우마만을 보호하기 위해 입장객 제한, 비디오 교육 등의 절차를 시행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와이키키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유명해진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끝없이 밀려오는 하얀 파도, 가도가도 성인의 가슴을 넘기기 힘든 적절한 수심은 서핑 초심자들과 수영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환상적인 놀이터입니다.해변 뒤로는 세계적인 유명 호텔 체인들이 빼곡히 들어차 있고, 각종 명품을 위시한 화려한 샵들이 방문객들을 유혹하고 있고요. 와이키키에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낮에는 해변에서 저녁엔 거리에서 사람구경만 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재밌는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와이키키의 모래사장은 구조상 태평양의 파도에 의해 매년 2cm씩은 깎일 수 밖에 없다고 하더군요.이를 막기 위해 해외에서 모래를 수입해와 모래사장을 보충하기도 합니다.또한 매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인파가 와이키키를 방문하는데, 우리나라의 성수기 때 경포대와 해운대를 생각해보면-해변에 널부러진 유리병,캔,먹다버린 음식쓰레기들- 와이키키는 왜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해변 바로 앞에 경찰서가 있기 때문일까요? 일단 성숙한 시민 의식도 있을 겁니다. 해당 지역에 그런 청결 문화,시스템이 제대로 잡혀있으면, 방문한 관광객도 함부로 쓰레기를 버리는 등의 몰상식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매일 아침 저녁으로 와이키키를 청소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분들 사진을 남겨봅니다.  마치 지뢰 탐지라도 하듯, 장비를 갖추고 열심히 뭔가를 찾고, 치우고 계셨습니다. 
역시 자연적으로 원래 그런건 없네요.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가꾸고 꾸미는 것이 지금의 와이키키를 만들었다고 봅니다. <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