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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올 한해 가장 기대되는 수입차를 꼽아보라면, 저는 폭스바겐 골프 GTD를 빼놓지 않고 이야기 합니다.
골프 GTD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고성능'과 더불어 '연비'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기 때문이죠.
물론 세계적 베스트셀링카 '골프'라는 타이틀을 안고 말입니다.
GTD는 사실 지난 80년대 디젤엔진에 터보차저를 결합하여 첫선을 보인 이후, 5세대에 다시 선보이게 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스포티한 17인치 휠, 15mm낮아진 차체, 크롬 듀얼 머플러팁, GTD만의 배기음 등 기존의 골프와는 외관이나 성능상으로
차이를 두었습니다.
직분사 기술이 결합된 2.0리터 디젤 엔진에서 최고 170마력, 최대 35.7kg.m토크를 내뿜습니다.
6단 DSG와 결합하여 제로백은 8.1초, 최고속은 시속 220km를 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이러한 퍼포먼스임에도 공인연비는 리터당 17.8km에 이를만큼 탁월한 경제성 또한 확보했죠.
평소에는 경제성에 초점을 맞춰 데일리카로 쓰다가도 폭발적인 가속성능과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층에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수입차 전문 블로그 - 오토앤모터>
재밌으셨나요?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누르시면 보다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가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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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D는 사실 지난 80년대 디젤엔진에 터보차저를 결합하여 첫선을 보인 이후, 5세대에 다시 선보이게 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스포티한 17인치 휠, 15mm낮아진 차체, 크롬 듀얼 머플러팁, GTD만의 배기음 등 기존의 골프와는 외관이나 성능상으로
차이를 두었습니다.
직분사 기술이 결합된 2.0리터 디젤 엔진에서 최고 170마력, 최대 35.7kg.m토크를 내뿜습니다.
6단 DSG와 결합하여 제로백은 8.1초, 최고속은 시속 220km를 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이러한 퍼포먼스임에도 공인연비는 리터당 17.8km에 이를만큼 탁월한 경제성 또한 확보했죠.
평소에는 경제성에 초점을 맞춰 데일리카로 쓰다가도 폭발적인 가속성능과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층에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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